장학재단

FOUNDATION
Donations/Scholarship Fund

기부금・장학기금

동창회 장학재단 소개

재단법인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및 치전원

재단법인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및 치전원 동창회 장학재단(이하 장학재단)은 모교 교원, 재학생 및 졸업동문회원들의 복지증진 및 학술활동을 지원하기위하여 2007년, 제 14대 김병연 회장 시절에 기본자산 3억의 출자금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장학재단의 설립 당시의 취지와는 달리, 3억에 대한 예금이자로는 계획한 사업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었기에 2011년, 제 16대 박광범 회장 취임 후, 동문 1인 1계좌 갖기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모교재학생 장학사업 이외에 졸업동문 자녀 장학사업이나 동문들을 위한 문화행사 후원사업과 같은 다양한 사업들을 이 당시 마련된 재원을 사용하여 새롭게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 18대 배세복 회장께서는 이 1인 1계좌 갖기 운동에 박차를 가하여서 2015년 6월 현재 매월 500명 이상의 동문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매월 1천만원 이상의 후원금이 동창회 장학재단으로 후원되고 있습니다.

매년 막대한 금액의 장학금이 재학생은 물론 동문자녀들에게 지급됨에도 불구하고 설립 당시 3억원의 자산이 5억원 돌파를 눈앞에 두게된 것은 이 십시일반으로 모여지는 1인1계좌 운동의 결과입니다. 향후 모교와 우리 동창회의 발전을 위해 재정적인 기반은 반드시 필요한 만큼 이 사업에 모든 동문들이 참여하여 주시기를 기대합니다.